꿀 피부가 되고 싶다면 절대 사용하지 말아야 하는 것 3가지

꿀 피부가 되고 싶다면 절대 사용하지 말아야 하는 것 3가지

반응형

 

투명하면서 광이 나는 피부는 누구나 갖고 싶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이 방법들이 광이 나는 피부는커녕 피부를 망치는 습관이란 거 알고 계신가요?

 

피부과에서 가르쳐 준 꿀 피부가 되고 싶다면 절대 하지 말아야 하는 것 3가지

 

화장솜 

 

1) 화장솜을 사용하지 않는다.

 

세안 후 스킨을 듬뿍 바른 화장솜으로 피부결을 정리하며 잔여물을 닦아낸다고 화장솜과 스킨을 사용하게 되는데요.

 

세안 후에는 피부가 매우 약해져 있는 상태인데 알코올 성분인 스킨을 듬뿍 발라 화장솜으로 피부 표면을 밀어내면 

 

피부가 더욱 약해지고 건조해진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피부의 수분을 오히려 빼앗는 스킨 사용.... 요즘은 7번 스킨을 바르는 7 스킨 법도 유행을 하는데요.

 

피부과에서 근무해 보신 분들은 대부분  세안 후 스킨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스킨보다는 피지오겔, 수분 크림 등의 로션을 발라 수분을 보충하는 것으로 집중 피부관리를 해줍니다.

 

물론 팩도 자주 해 주고 말이죠.

 

그러니 촉촉하면서 피부 장벽을 유지하고 싶다면 화장솜은 절대 사용하지 마시고 스킨을 사용해야 한다면 손을 사용해 스킨을 발라주시고 재 빠른 시간에 수분 크림과 영양크림 등을 사용해 수분을 유지해 주세요.

 

 

 

 

2) 각질제거제를 사용하지 않는다.

 

얼굴에 각질이 일어나 화장이 잘 먹지 않는다는 이유로 일주일에 한 번씩은 각질제거제를 많이 사용하시는데요.

 

각질제거제를 사용하는 경우 피부의 유수분을 유지시키며 건강한 피부를 도와주는 수분 및 유익한 영양성분까지 모두 제거가 된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그럼 피부에 일어난 각질은 어떡해 제거하나?

 

각질이 생긴다는 것은 피부에 수분이 부족하다는 증거입니다. 일부러 각질제거제 필링젤 등을 사용해 각질을 제거하기보다는 수분크림이나 로션을 듬뿍 발라 수분을 피부에 보충하며 각질을 진정시켜 가라앉혀야 합니다.

 

그리고 미지근한 미온수에서 세안을 하면서 저절로 각질층이 탈락되도록 놔두며 수분을 계속 보충해 줍니다.

 

 

 

 

3) 사우나에서 땀을 빼는 행위

 

피부가 좋으신 분들은 매일 사우나를 간다더라...

 

사우나에서 땀을 빼고 나면 피부가 보드라워진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이것이 사실일까요?

 

피부는 타고나는 거라지만 관리에 따라서도 얼마든지 꿀 피부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우나에서 땀을 빼는 행위는 노폐물뿐만이 아니라 몸에 유익한 전해질까지 빠져나가므로 피부의 장벽을 무너트립니다.

 

피부과에서 근무를 해 보게 되면 사우나에서 땀을 빼고 몸에 때를 벗기는 행위가 얼마나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고 망치는 습관인지 잘 알게 됩니다.

 

그러니 화장솜 사용, 각질제거제, 사우나에서 땀을 빼는 행위는 피부를 위해 하지 말아 주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