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여드름 원인을 알면 없애는법 간단하죠

성인여드름 원인을 알면 없애는법 간단하죠

반응형

성인 여드름은 주로 이마나 귀 쪽에 위치한 볼, 입 주위, 턱에 자주 생깁니다.

모양은 겉으로 봤을 때 노랗게 농이 차는 경우도 있고 피부 속에서 염증이 터져 진피층까지 내려갔지만 겉에서 아무리 짜도 농이 나오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춘기 때라면 남성호르몬에 의해 분비되는 피지가 활발해져 사춘기 여드름이 생긴 다지만....

성인 여드름이 생기는 원인은 주로 피부에 피지가 생겼는데 산소가 부족한 경우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여드름균인 p-아크네 균이 증식해 여드름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때 아셔야 할 점은 코 피지나 볼에 생긴 블랙 피지나 화이트 피지는 여드름이 아니라고 생각하는데 블랙 피지와 화이트 피지도 여드름의 한 종류라는 사실을 아셔야 합니다.

그러면 평소 피지가 생기지 않도록 관리하셔야 하며 산소가 피부에 닿도록 해 주셔야지만 여드름균이 생기는 것을 막을수가 있는데요.

 

성인의 경우 피지가 많아지는 원인은 1) 탄수화물 중독인 경우입니다.

대게 기름기가 많은 지방 섭취가 많으면 여드름을 유발한다고 알고 있지만 피지를 유발하는 음식은 탄수화물입니다.

평소 빵, 떡, 라면, 과자 등의 섭취가 많다면 줄이셔야 합니다.

2) 스트레스가 쌓이는 경우 피지를 유발하는 안드로겐 호르몬 생성이 많아집니다.

(수면 부족, 우울증, 공황장애, 불면증, 걱정, 불안, 긴장)

그러므로 평소 스트레스를 받지 않을 수는 없겠으나 되도록 긍정적으로 생각하도록 합니다.

3) 짙은 화장, 유분기 많은 로션은 모공을 막으며 노폐물이 깨끗이 클렌징되지 않는 경우 피부 속에 피지를 생성하므로 여드름균이 번식하기 좋은 환경이 됩니다.

평소 화장을 하지 않을 수는 없겠으나 집에 돌아오면 1차로 클렌징 오일을 사용해 닦아내고 2차로 폼을 사용해 미지근한 물에 깨끗이 세안합니다.

4) 흡연을 하는 경우 산소량이 적어져 여드름을 유발합니다.

그러나 여드름이 많다고 해서 자주 세안하는 것은 알칼리성인 비누가 여드름균을 더욱 번식시키므로 하루 2~3회 이상의 지나친 세안을 하지 않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