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케겔운동 방법 올바르게 해야 효과봅니다. 주의점 꼭 알아두세요

여자 케겔운동 방법 올바르게 해야 효과봅니다. 주의점 꼭 알아두세요

반응형

여자 케겔운동 방법 올바르게 해야 효과봅니다

자연분만, 노화에 따라 질 탄력성이 떨어져 케겔운동법을 알아보시는분들이 많은데요.

많은 여성분들이 무조건 질에 힘을 주었다 5초~10초간 참았다가 이완하고 또 힘을 주는것을 반복하는게 케겔운동이라고 생각하시는데...

주의점을 알아두시고 케겔운동을 진행하셔야 질 탄력성 효과를 높여주므로 오늘은 케겔운동시 주의점과 정확한 질수축 운동법 알아보겠습니다.

질 수축 케겔운동시 주의할 점

1) 힘을 너무 쌔게 주어 질을 수축하지 않습니다.

이유는 질 속 근육은 팔이나 다리와 같은 근육이 아닌 아주 약한 근육 조직이므로...

가장 힘을 가했다가 다시 풀어주고를 반복하면 도히려 수축효과가 떨어집니다.

2) 카더라가 발달하다보니 케겔운동법을 소변시 적용해 보라는 정보들이 있는데요.

소변을 보면서 케겔운동을 하게되면, 소변을 여러번 나누어 눕게 되는데...

이런 경우 방광에 잔뇨를 남겨 방광염이나 요도염이 발생 원인이 되므로 반드시 소변볼때는 케겔운동을 진행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소변을 본 후 케겔운동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3) 평소 화장실을 자주 가는 빈뇨 증상이 있는 분들은 케겔운동을 하게되면 더욱 방광을 자극하여 빈뇨증상이 심해지므로 케겔운동을 진행하지 않습니다.

4) 질 수축 운동은 2~3개월에서 최대 6개월까지 진행하셔야 효과가 있으므로 한번에 많이 한다는 생각보다는 꾸준히 한다는 생각으로 습관적으로 운동하셔야 합니다.

 

■ 올바른 여자 케겔 운동법

많은 분들이 질을 수축시켜야 하는데 항문을 쪼이는 잘못된 운동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확한 케겔 운동은 항문에는 힘을 주지 않고 질을 오므려 수축시키는 운동법으로...

천천히 질을 오므려 처음에는 5초간 참았다가 천천히 풀어주어 5초 이완하고를 반복하는것이며...

5초씩 하는것이 익숙해지면 점점 시간을 늘려 10초까지 참았다 풀어주기를 반복합니다.

또 누운 상태에서 손을 배꼽에 올리고 무릎을 구부려 세운 상태로 하셔도 좋고...

양치할때나 컴퓨터를 할때나 주방에서 요리나 설거지를 할때에도 꾸준하게 생각날때마다 진행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케겔운동을 도와주는 보조 운동 기구나 약품을 사용하시는것도 좋은데...

유령회사의 짝퉁 제품들도 많기 때문에 정식 등록된 회사의 제품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