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핸드폰 노트10+ 스마트폰 카메라 액정 수리비 후기

삼성 핸드폰 노트10+ 스마트폰 카메라 액정 수리비 후기

반응형

핸드폰을 자주 바닥에 떨어트리는 바람에 앞면 후면 액정과 카메라가 깨졌습니다.

(앞면 액정 수리비용은 25만 원가량 든다는데 저는 우선 후방 액정과 카메라만 교체했습니다.)

 

사진을 많이 찍지 않는 편이라 미루고 미루다 삼성 서비스 센터에 수리를 하러 다녀왔는데요.

제가 삼성 서비스 센터에 가기 전 수리비가 궁금해 인터넷으로 검색해 보았지만 수리비용이 결과에 나오지 않더군요.

그래서 삼성 스마트 휴대폰 카메라 수리비용이 궁금하실 분들을 위해 오늘은 제가 수리 한 비용과 휴대폰 파손 보험에 가입하신 분들 보험 청구 방법 참고하시길 바래 안내 드립니다.

 

 

 

스마트폰 카메라 수리 비용과 수리 시간은?

수리 시간은 총 25분가량 걸렸고 비용은 카메라만 수리가 되지 않고 뒷면부 액정까지 깨진 터라 15만 2500원이 들었습니다. 

 

스마트폰 카메라 후방 액정 파손 수리비용 15만원 견적서 사진

 

파손 보상 보험 가입 시 내가 내야 할 부담금과 필요한 서류는?

저는 휴대폰 처음 살 때 파손 보상 보험에 가입한 상태라(월 1900원 정도) 제가 부담할 비용이 얼마인지 궁금했습니다.

그러나 삼성서비스센터 직원에게 물어보니 해당 통신사에서 안내받으라고 하더군요.

해당 통신사에 보험 청구를 하기 위해서는 수리비 명세서와 영수증 내역서가 필요하니 수리 기사에게 꼭 받아오세요.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 방문 핸드폰 수리 신청서

 

그리고 제가 사용하는 kt 통신사에 전화하니 수리 비용의 20프로는 자가 부담으로 자가부담비를 뺀 나머지 금액이 입금됩니다. 수리비 청구는 해당 통신사의 휴대폰 보험 모바일 보상센터 앱을 설치해 신청하시면 되는데요.

 

 

 

저의 경우 스토어 앱에서 kt 휴대폰 보험 모바일 보상센터 앱을 설치해 수리비 명세서와 영수증을 사진 첨부하여 신청서를 제출했습니다. 제가 보상받는 금액은 15만 2천 원이 수리비용으로 자가 부담금 20%인 3만 원을 제외한 122,000원이 승인되었습니다. 보험금 입금 날짜는 통신사마다 다른데 sk텔레콤의 경우 당일 입금되었다고 하나 kt 통신사의 경우 현재 3일이 지났는데 입금이 안 되었습니다.

 

그런데 계속 무한대로 수리비를 보상받는 것이 아닙니다.

저의 경우 가입한 보험 수리 보상액이 40만 원 한도로 책정되어 있어 15만 원을 이미 사용했으므로 25만 원의 수리비를 더 받을 수 있도록 잔여 한도가 남았습니다. 앞면부 액정 교체 비용이 25만 원이라고 하였으니 이것을 교체하면 자가 부담금 5만 원을 내고 교체할 예정이며 수리 한도 40만 원을 다 사용한 경우 보험이 자동 해지됩니다.

 

그런데 이번에 느낀 것은 앞전에 핸드폰 살 때는 보상 보험 안 들었는데 그때는 자가 부담으로 핸드폰을 고치려니 너무 부담스러웠습니다. 여태 낸 보험금을 총 합해도 4만 원 가량 나갔는데 큰돈 들이지 않고 핸드폰을 고치니 부담이 되지 않고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그럼 휴대폰 잘 고치고 오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