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간식 맥반석계란 만드는법 너무 간단해요

아이간식 맥반석계란 만드는법 너무 간단해요

반응형

아이들 키우는 집은 매번 간식 준비가 엄마들의 숙제인데요.

오늘 우리집 아이들 간식은 맥반석계란을  준비했어요.

만드는 방법은 매우 쉬운데요. 너무 자주 만들어 드시는 경우 밥솥 수명이 짧아진다고 하니 한번 만드실 때

넉넉히 만들어 두시고 드시는 게 좋겠어요.

맥반석 계란 만들기 전 맥반석 계란의 유통기한과 보관방법 살펴볼께요.

일반 삶은 달걀은 냉장보관시 유통기한 2틀인데요

맥반석 계란은 고열에서 삶아지면서 수분이 빠지고 숨구멍이 막혀 보관기간이 3주~1달로 길어지며

보관방법은 10도 이하의 서늘한 곳에서 보관해 주시면 됩니다.

전기밥솥 맥반석 계란 만드는 방법

1) 계란은 물에 한 번 씻어 전기밥솥에 넣어주세요.

2) 물은 달걀 반쯤 넣어주시고 소금을 적당량 뿌려주세요.

사진보다 물양을 더 적게 넣어주세요.

저는 물을 많이 넣은 탓에 취사완료 후 물기가 밥솥에 남아있었는데요.

일전에 물을 적게 넣고 만들었을때가 더 맛있더군요.

3) 취사가 완료되면 완성.

(취사 두 번 하시는 분들도 계시던데 저는 밥솥 수명 생각해서 한 번만 했어요)

완성 후 그릇에 담아 사진을 찍어보았어요.

소풍 가실때 간식으로 준비해가도 아이들 잘 먹으니 참고하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