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촉한 백종원 오뎅볶음 만들기 아이반찬으로 굿

촉촉한 백종원 오뎅볶음 만들기 아이반찬으로 굿

반응형

쉽다면 쉽고 은근 까다롭다면 딱딱해져버리기 쉬운 게 오뎅볶음 요리인데요.

촉촉한 오뎅볶음 만들기 백종원 레시피 활용해서 만들어 보았어요^^

역시나 부드럽고 촉촉해 아이반찬으로도 좋겠네요.

 

제가 주부 초년기때 기름에 그냥 오뎅을 볶아 만들었다가 딱딱해져버려 먹지도 못했던 기억이 나네요.

 촉촉하고 부드러운 오뎅볶음 만드는 비법 물 3스푼 넣기입니다.

 

■ 촉촉한 백종원 오뎅볶음 만들기 아이반찬으로 굿

 

1) 오뎅은 먹기 좋은 크기로 썰고 양파 4/1개, 대파 한 대 썰어주세요.

 

 

2) 기름 두른 프라이팬에 다진 마늘 먼저 볶아주고요.

 

 

3) 여기에 썰어 둔 양파와 대파를 넣어 볶아주세요.

저는 오뎅까지 넣고 간을 해 주었는데, 백종원씨는 양파와 대파를 넣은 후 간을 해 주었어요.

이때 간을 하고 싶으시다면 진간장 1, 설탕 3/1티 넣어주세요.

 

 

4) 그리고 야채가 어느정도 익은 후 오뎅을 넣어주고요.

 

 

진간장 1 넣고요.

 

 

설탕 3/1티 넣어주세요.

나중에 올리고당이 들어가므로 이때 설탕 많이 넣지 마세요.

그럼 너무 달아지더라고요.

 

 

그리고 오뎅을 촉촉하게 만들어 줄 물 3큰술 넣어줍니다.

 

 

그리고 다시 오뎅이 익도록 달달 볶아주세요.

 

 

마지막으로 올리고당이나 물엿 1큰술 넣어줍니다.

 

 

통깨까지 솔솔 뿌리니 촉촉한 백종원 오뎅볶음 금세 완성인데요.

 

요리는 응용이니 마늘기름이 아닌 파기름을 내서 다음에는 오뎅볶음을 만들어보려고요^^

그럼 믿고 만들어 먹는 촉촉하고 부드러운 백종원 레시피 참고하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