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고객센터에 확인 한 데이터 서비스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기기 문제인가? 통신사 문제인가?

삼성 갤럭시 고객센터에 확인 한 데이터 서비스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기기 문제인가? 통신사 문제인가?

반응형

삼성 갤럭시 노트 10+ 서버와 통신할 수 없습니다.  데이터 서비스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기기 문제인가? 통신사 문제인가? 고객센터에 전화해 확인했습니다.

 

 

서버와 통신할 수 없습니다. 휴대폰 발신 인터넷 고장 문제

 

전화가 왔는데 상대의 목소리는 들리나 제 목소리가 안 들린다고 했습니다. 그러더니 발신이 되지 않고 바로 발신이 꺼져 버리더군요. 그러면서 네트워크가 잡히지 않았습니다. 그러니 인터넷도 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다 다시 핸드폰이 작동을 했다가 안 되었다가 하더군요. 그래서 와이파이가 있는 곳에서 보이스톡으로 전화를 해야 하는 사태까지 발생되었는데요. 핸드폰 전원을 다시 켜 봐도 동일한 문제가 지속되었습니다. 인터넷에 이와 같은 문제를 검색하여 확인해 보고 하라는 대로 다 따라 해 보았지만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kt 114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 보았습니다. 그러니 인터넷에 소개된 방법을 다시 안내해 주더군요.

설정에 들어가 연결 > 모바일 네트워크 > 액세스 포인트 이름 > 오른쪽 상단에 점 세 개 눌러 기본 설정으로 초기화하라는 것이었습니다. 그런데 초기화한 후 휴대폰을 다시 시작을 누르지 말고 완전히 전원을 끈 상태에서 30분 후 켜라고 하더군요. 30분 후 휴대폰을 다시 켜 보았으나 동일한 문제가 반복되었습니다.

역시나 인터넷은 되었다 안 되었다 하고 마이 케이티에는 접속조차 안되었습니다. 그리고 전화를 걸어도 상대는 들리지 않는다고 하더군요. 상담원이 다시 전화를 준 데서 기다렸다가 받았더니 제 핸드폰에 네트워크는 정상적으로 되고 있기 때문에 이 방법으로 해결이 되지 않으면 휴대폰 기기 문제라고 했습니다.

 

핸드폰 서버와 통신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휴대폰 유심칩을 뺐다가 다시 껴 보면 고장이 해결됐다는 정보를 보고 따라 해 보았습니다. 휴대폰 유심칩에 처음 구입시 핀이 없다면 샤프를 사용해 구멍에 꾹 눌러보세요. 그러면 유심칩이 나오거든요. 그러나 유심칩을 새로 껴 보았으나 문제는 동일하게 발생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생각해보니 며칠 전 휴대폰을 한번 떨어뜨린 게 기억이 났습니다. 그런데 신기하게도 몇 번 맛이 갔다가 돌아왔다가 3일을 그러더니 지금 일주일 넘도록 다시 정상 작동이 되고 있습니다. 휴대폰 구입한 게 3년이 지나고 있는 시점인데 앞으로 다시 고장이 난다면 기기 문제이니 핸드폰을 바꿀 계획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